창열기

타이틀

인사말

컨텐츠

 

공지사항안양시 지역사회 홍역 유행 중
관리자
작성일 :
2019-04-03 15:11:49
조회 :
274
안양시 지역사회 홍역 유행 중

개 요

안양시 소재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홍역이 유행 중입니다. 현재까지 총 18명의 확진환자*가 발생하였으며, 이 중 17명이 의료진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경기도는 4월2일(화) 관련 기관 긴급회의를 개최하고, 감염경로 및 접촉자 파악을 위해 심층역학조사를 실시 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자 격리 조치, 의료기관 종사자 홍역항체검사 실시, 선별 진료소 설치·운영, 면역력이 없는 접촉자를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확산이 우려되므로, 아래 안내사항을 숙지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19.4.3. 10:00 기준)

지역사회

【홍역】 홍역에 걸리면 초기에 감기처럼 기침, 콧물, 결막염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고열과 함께 온몸에 발진이 나타납니다. 그러나 뚜렷한 증상 없이 가벼운 발열과 발진이 나타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린이집·유치원 등 모든 집단시설★ - 마스크를 사전에 준비해주세요. 홍역 의심증상이 나타나는 아이들이나 교사들 확인 시, 마스크 착용을 확인    해주세요. 기침예절,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실천 교육을 아이들에게 지속적으로 교육시켜 주세요. - 결석자 또는 결근자에 대해 눈여겨 봐주세요. 정기적으로 교실, 사무실 등 환기 및 소독을 시행해주세요.

【의심/확진 환자 발생 시】 1) 의심환자 발생 시, 즉시 관할 보건소에 연락해주세요. 병원 또는 보건소의 검사 결과 홍역 아님이 확인 될 때     까지 등원 또는 출근 정지시켜주세요. - 보건소의 접촉자 파악에 최대한 협조를 해주세요. - 접촉자 범위는 의심환자와 전염기간(발진 4일 전~ 4일 후) 동안 동일 공간(교실, 사무실 등)을 이용한 사람들입니다.

2) 확진환자 발생 시, 보건소와 의료기관에서 안내한 격리기간이 끝날 때까지 등원을 중지시켜주세요. - 단체 활동 및 행사 일정 연기를 검토해주세요. 홍역 발생에 대한 상황과 MMR 예방접종에 대한 가정통신문을 배포해 주세요.

【홍역 유행지역 방문 시】 최근 유럽(프랑스, 이탈리아, 루마니아 등),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을 통한 홍역 해외유입 사례가 발생하고 있으니 방문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출국 전 연령에 맞는 MMR 예방접종이 권고됩니다. - 여행 후, 홍역 의심증상이 발생하면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반드시 피하고, 즉시 관할 보건소 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연락해 주세요.
이전 다음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