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열기

타이틀

건강신문고

컨텐츠

건강신문고 글쓰기는 본인 인증을 위해 공공 I-pIN 으로 로그인 하시면 가능합니다.
 [ 불법 광고성 글은 게시자에 허락없이 삭제 합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 신상정보[전화번호, 이메일, 주민번호, 주소]는  내용중에 입력하시지 마세요.

복도에 있는 혈압계
고운
작성일 :
2014-04-21 14:43:03
조회 :
6252

안녕하십니까? 보건소를 자주 방문하는 주민입니다. 복도에 비치되어 있는 혈압계의 프린트 용지가 항상 구비되어 있지 않고, 그 옆에 일반메모종이를 잘라 놓은 것을 보고 이 글을 씁니다. 프린트 용지가격이 얼마인지 또 한달에 그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담당자가 종이를 매일 잘라서 비치해두는 그 인건비랑 비교해서 큰 차이가 없어리라 사료됩니다.

그리고 프린트 용지가 구비되어 있어면 진료실 앞에서 기다리는 시간에 복도에서 측정한 혈압수치를 가지고 의사선생님과 바로 면담을 할 수있어 서로간 기다리는 불필요한 시간도 절약 할수 있어 일석이조가 아니겠습니까? (물론 메모용지에 적어서 갈 수도 있겠지만 그러면 진료실에 계신 분들이 과연 그 수치를 방금 측정한 혈압이라고 믿겠습니까? 프린트 용지에는 혈압 뿐만아니라 날짜와 시간이 기록되니 믿을 수가 있겠지요.)

더욱 더 중요한 것은 고혈압 등 만성 환자분들 중에 진료실에만 가면 혈압이 평소 자기혈압보다 많이 높게 측정되는 분들을(White Gown Syndrom) 왕왕 보았습니다. 이는 보건소 의사 선생님께서도 인정하시어 복도에서 측정해서 오라는 소리를 자주 들은 바 있습니다. 이른 분들께는 복도에서 편안하게 평소 자기혈압치를 정확하게  측정할수 있어 정확한 진단에 더욱 더 효과적이라 생각됩니다.

부디 잘 살펴 보시어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서 긍정적으로 판단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글쓰기 수정하기 삭제하기
목록보기